명태의 효능

명태는 바다의 보약입니다!

명태는 흰 살 생선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은 반면 맛이 아주 담백한데요. 몸매관리에 도움이 되고 낮은 열량으로 인해 손꼽히는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하니 명태의 효능을 기억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첫 번째는 숙취해소와 해독작용이 뛰어납니다.

지금도 과음한 날 북어국 한 그릇이면 아침이 거뜬하다고들 하지요. 명태에는 타우린, 메티오닌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간에 축적된 아세트알데히드를 해독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명태는 소변배설을 촉진하며 체내에 쌓인 독소를 풀어주는 작용이 있으므로 연탄가스중독, 농약, 각종 약품 등으로 인한 체내의 독소를 없애줍니다.

두 번째는 간 보호와, 간 기능 개선 효능입니다.

명태는 단백질이 56%를 차지하는 고단백식품이고, 류신과 라이신 등의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는 체질과 무관한 전천후 먹거리 효능입니다.

사상의학에 따르면 그 몸에 좋다는 등푸른 생선도 가려 먹어야 하는 체질이 있는 반면 명태는 살이 부드럽고 연해 먹기가 편하기 때문에 소화기능이 약한 소음인에게까지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명태는 성질이 평하고 치우침이 없어 한약을 먹을 때도 가리지 않는 몇 안 되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한 명태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기력을 높이고 평소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족냉증에도 도움이 된다는데요. 따뜻한 성질이 있어서 꾸준히 드신다면 손발이 차가우신 분들께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정도면 분명 보약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